본문 바로가기
.Issue

쉽게 발전하는 SUNO AI의 기능 <Explore(beta)>

by 곰깨비네 2024. 4. 13.
728x90
반응형

음악을 만드는 여러 AI를 사용해 보는 가운데 각자의 특성이 있지만

음악을 잘 모르는 사람으로써 편하면서 퀄리티가 좋은, 그리고 원하는 방향의 노래를 만드는 AI로는 SUNO AI가 아직까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사를 지정하여 원하는데로 할 수 있다는 부분은 상업적 노래로 발전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얼마전 업데이트된 SUNO AI의 기능 중

 

 

Explore(beta)인데요

 

처음 이게 무엇인지 궁금해서 요즘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몇가지 부분을 설명하자면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서 들어보고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엔 랜덤스타일이나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서 써야했다면

이곳에서 오른쪽에서 찾아보고 듣고 그 스타일의 음악을 선택해서 만들수 있다는 것입니다

불편한 점 중에 하나였던 노래스타일을 쉽게 찾을 수 있다니 점점 발전된 모습에 앞으로도 기대가 되네요

 

 

이렇게 선택해서 노래를 들어보고 원하는 스타일의 노래를 찾아볼 수 있습나다

 

 

 

번역을 해보면 어떤 스타일인지 알 수 있고 보컬의 성별을 설정하거나 좀더 자신의 스타일을 추가한다면 더욱 좋을 꺼 같습니다

Reuse Prompt로 노래의 프롬프트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이제 노래 가사와 제목을 설정하여 노래를 만들면!!!

노래 스타일에 대한 설정을 좀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가사는 쳇GPT로 만들고 노래를 만들어 보면

센스가 부족한 가사를 저는 좀 제 스타일대로 바꾸는 편입니다

이부분은 손이 가지만 아직 쳇GPT를 잘 못다루는 걸 수도 있고

요 부분만큼은 자신의 스타일대로 좀 손보는게 어떨까 하는 부분입니다 ^^

 

제목도 좀 바꿔주고

가사의 부분을 나름(?)의 센스로 바꿔줬어요..지금 보면 좀 오글거리는 노래가 됐네요;;;

이제 만들어보면

 

보통 여성 보컬의 목소리를 하는데 이번엔 남성 보컬의 목소리와 멜로디가 너무 맘에 들어서 남성보컬 그대로 선택하게 되었네요

 

 

여러번의 시도를 통해서 만들어 보게 됐네요

아.. 내 포인트 ㅠ.ㅠ

 좀 바뀐 부분이 하나 더 있는데 오른쪽 옵션에서 Extend로 했던 부분이 버튼으로 생성되서 버튼을 눌러 바로 다음 노래를 만들기 편하게 되었어요

 

하다보면 맘에 드는 곡을 만들때 여러번의 도전이 필요한데 원하는 스타일을 쉽게 찾는 만큼 불필요한 시도를 줄일 수 있어서 더욱 편해졌다는 부분이 훌룡합니다

포인트는 중요하니까요!!

 

이제 결과물을 들어보면?

 

어때요? 오랜만에 한국어로 노래가사를 만들어 봤는데 맘에 드는 곡으로 만들어 졌네요 ^^

일부 가사를 영어로 바꾼다면 좀더 포인트를 줄 수 있는데 이정도가 오늘은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제가 만든 노래를 굉장히 많이 듣는 편이에요

아무래도 듣고 싶은 노래이기도 하고 직접(?) 만들어본 노래인 만큼 계속 듣게 되는거 같아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이렇게 제 블로그에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언제나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