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그래서 AI노래 만들고나서 어떻게 할껀데?

by 곰깨비네 2024. 3. 13.
728x90
반응형

저번글에 AI를 활용해 노래를 만들었는데요

흠.. 이걸 어떻게 쓸까요?

정작 만드는데 쓰지 못하면 정말 쓸모가 없겠죠?

개인 소장도 괜찮겠지만

수익화를 해보는게 좋잖아요?

 

저는 SUNO AI에서 유료를 통해 저작권에 문제가 없으니 수익화를 해보고자 하나의 방법을 제시해봅니다

 

바로 캐시워크의 마인트키 인데요

이게 뭐냐면 캐시워크 앱에서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럼 반대로 노래를 등록할 수도 있는데요

저는 솔직히 얼마 안되서 수익 발생이 얼마안됐습니다

이 부분은 이유가 있는데 AI노래가 많아지면서 이 곳에 수익창출을 하시는 분들이 급등하는 바람에 업로드를 할 수 있도록 요청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시간이 몇달이나 걸려버려서 입니다

 

본래 몇주였는데 저는 두세달이 걸려버렸죠;;

 

그래도 일단 시작했으니 ㅎㅎ

대략 2주정도 지난 거 같습니다

 

고마우신 구독자 분들도 계셔서 ㅠ0ㅠ 너무너무 감사하고 구독자분들을 위해 열심히 노래도 만들고 있어요

자주 올리려고 노력도 한답니다

요 사이트를 들어가서 보시면 신청방법이 있으니 직접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제가 그렇게 친절한건 아닌가 봅니다;; 사실 스샷을 못찍어서 그 부분은 다음에 찾아보도록 할께요;;

 

 

둘러보면 이렇게 사운드도 올릴수있는 곳이 있어요

계정이 활성화 상태가 아니면 노래를 올려도 노출이 안되서 비활성화 상태로만 있게됩니다

저는 10개 올리고 그상태로 몇달이 지났죠.. 이제라도 되서 정말 다행이지요 ㅠ0ㅠ

이미지와 노래,제목,내용,카테고리 해시태그 등을 정해서 올려주면되요

이미지는 예전에 노래를 만들때 저장한 이미지를 올려도 무방한데 AI를 활용해 좀더 멋진 이미지를 올리는걸 추천합니다

 

해시태그는 5개만 되니까 노래에 맞는 걸로 잘 선택을 해봐야합니다

 

이제 저장하면~

 

이렇게 올라가게 되고 나중에 재생한 수와 좋아요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구독자를 늘리고 하면 수익도 점차 늘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운이 좋게도 구독자분 중에 한분이 후원도 해 주셔서 수익이 좀더 발생해서 기분이 참 좋네요

더 열심히 좋은 노래를 만들어서 올려야 겠어요

 

근데 후원을 누가 해주셨는지는 알수가 없는지 표시가 없어서 아쉽더라구요

죄송해요 ㅠ0ㅠ

 

힘이되는 노래를 만들고 있어요

힐링이 필요한 분께 도움이 되고 저또한 듣고 힘이되는 노래를 만들고자 합니다

AI로 만들어서 싫어한다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런 노력이 필요하고 저같은 사람도 자신만의 노래를 만들 수 있다는 것 만으로 의의를 가지고 긍정적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주저리주저리였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수익은 위와 같이 사이트에 올려서 하거나

유튜브에 꾸준히 올리셔도 좋을꺼라 봅니다

 

 

저는 이제 시작입니다

누군가는 월 천을 번다거나 그러지만 솔직히 처음부터 그러는 건 정말 힘들꺼라 봅니다

많은 걸 도전해봤지만 다들 그런 수익은 쉽게 발생되지 않고 중간에 그만두게 되더라구요

 

하루에 몇분만 투자한다는 것도 다 해본 저로서는 낚시라고밖에 말을 드릴수가 없네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노력한 만큼 수익이 발생합니다. 수익은 천천히, 조금씩 늘어날껍니다

시간은 많이 투자하고 시작은 쉽지 않을껍니다

하지만 제가 하고있는 것처럼 저 위에 보이는 그래프 처럼 조금씩 늘다보면 월천만원 수익도 해볼만 하지 않을까 합니다

 

수익과 방법에 대해서는 종종 노래를 만드는걸 올리면서 알려드릴께요 ^^

이렇게 소개를 하면서 꾸준히 해볼 생각입니다

꾸준히 하는것이야 말로 수익화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전부임을 꼭 말하고 싶습니다

 

길고 어수선한 글 읽어 주신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